HOME>고객센터>자주묻는 질문

  • 환불을 신청했는데 환불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?
  • 환불 접수 완료 후, 결제 수단별 환불 시점은 아래와 같이 소요됩니다.

    (반품환불은 상품 회수>업체 입고>환불승인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. 참고 부탁드립니다.)

      - 신용카드 : 3 영업일 이내, 카드사 승인 취소
      - 체크카드 : 3 영업일 이내, 카드사 승인 취소 후 해당 카드에 연계된 계좌로 입금
      - 실시간 계좌이체 : 3 영업일 이내, 승인 취소 후 결제 계좌로 입금
      - 휴대폰 결제 : 휴대폰 결제 전체 취소 시, 즉시 취소 반영 
        (휴대폰 전월 결제 주문 및 부분 취소 계좌 환불인 경우에는 아래 무통장입금 환불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.)
      - 무통장입금 : 3영업일 이내 환불신청 계좌로 입금
      - 대학구매관재 관리자협의회​ 포인트 : 1영업일 이내 적립
        (단, 무통장입금+포인트 복합 결제시 무통장입금건 환불처리 이후 포인트 적립됩니다.)

     

  • 구매한 상품을 취소/교환/반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마이페이지>주문배종조회에서 환불 반품 신청가능합니다

     

    ■ 취소 / 교환 / 반품 신청 방법 
     1. 배송상품
     ㆍ 배송상품은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7일 이내, 마이페이지 > 주문배송조회 페이지 내 취소/반품 신청을 통해 원하시는 옵션, 회수 주소지 등을 선택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 ㆍ 배송중 상태에서는 교환/반품 신청이 불가하며, 배송 완료 이후 [마이페이지>주문배송조회]으로 접속하여 교환/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. 배송 상태가 배송중일 경우 수취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.
     ㆍ 운송장 상 배송완료 상태로 보이지만,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경우는 해당 운송장정보에 기재된 택배대리점 또는 택배기사님을 통해 배송상품 위치 확인 및 반품의사를 전달하신 이후,
        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반품 신청해주시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 ㆍ 배송상품의 경우, 교환/반품 신청 완료시, 택배기사님이 방문 수거할 수 있도록 위메프에서 직접 회수접수를 해드립니다.
         (신청 완료 이후 택배 기사님 방문까지 평균 영업일 기준 2~3일 정도 소요되며, 택배사 사정에 따라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)
     ㆍ 회수 완료 후 영업일기준 1~2일이내 마이페이지>취소/교환/반품 조회 > 배송현황 클릭을 통해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       (다만, 고객님께서 직접 반송을 해주신 경우, 반송장번호를 직접 등록해주셔야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.)
     ㆍ 교환/반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'교환/반품 안내'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 
     ㆍ1개의 결제건에서 동시에 취소/교환/반품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, 신청이 불가한 경우 1:1문의를 이용 부탁드립니다.
     ㆍ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 또는 휴대폰 전월결제 주문 및 부분취소로 계좌 환불이 필요하나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
        대학구매관재 관리자협의회​ 유료포인트로 우선 환급 될 수 있으며, 포인트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1:1문의를 접수해주시면 지급된 포인트 회수 후 전액 계좌 환급이 가능합니다.

     ■ 교환/반품 가능 기간
      - 구매자 단순변심 :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
      - 표시, 광고 상이, 물품 하자 (초기 불량) :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 

    ■ 취소/교환/반품 신청가능 기간 예시 
      1. 배송 상품 
        - 구매일 : 1/1 
        - 물품 수령일 : 1/3
        - 취소/교환/반품 가능일 : 1/3~1/10 (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+7일까지)
      2. 서비스 상품
         - 구매일 : 1/1 
         - 티켓 수령일 : 1/1
         - 취소/교환/반품 가능일 : 1/1~1/8 (구매일 다음 날로 부터 +7일까지)
        * 단 일부 서비스상품은 유효기간에 따라 취소 가능 일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
     ■ 교환/반품 배송비 관련
     ㆍ 초기 불량 상품일 경우, 판매업체에서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오며 반품 및 입고 확인 후 환불됩니다.
     ㆍ 변심에 의한 교환/반품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고객 부담으로 상품에 따라 반품 상자에 동봉하여 보내주시거나 판매업체 계좌로 입금 부탁드립니다.
         (무료배송, 배송료 선불과는 무관함. 환불시, 선불 배송료는 상품대금과 함께 전체 환불되며, 환불고객에게는 무료배송을 제공하지 않음)
     ㆍ 상품에 따라 왕복배송비가 상이하므로, 상품페이지 > 안내사항 또는 교환 및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.

     ■ 교환 / 반품 처리기간
     ㆍ 회수된 상품이 판매업체에 입고 후 검수를 거쳐, 교환/반품이 진행됩니다. 
     ㆍ 통상적으로 반품은 입고일로부터 1~2이내 환불처리되며, 교환은 입고일로부터 2~3일이내 교환 출고됩니다.
        (단, 상품 검수과정 중 특이사항 발생 시 다소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.)

     ■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
     ㆍ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/훼손된 경우
     ㆍ 소비자의 사용/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     ㆍ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     ㆍ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     ㆍ 판매/생산방식의 특성상, 교환/반품 시 판매자 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
         (주문 접수 후 개별생산, 맞춤 제작 등)

     ■ 교환/반품 철회 및 수정 관련
      반품 또는 교환 접수이후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한 반품,교환 취소 및 수정이 어려울 수 있어, 1:1문의를 이용 부탁드리립니다.
  • 마이페이지에서는 환불완료로 나타나는데 입금은 확인되지 않아요.
  • 환불완료 후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방법과 시간이 다릅니다.

     

    [신용카드(체크카드)결제 → 환불]
    ㆍ신용카드(체크카드) 의 환불은 취소완료 후 영업일 기준 3일 소요됩니다.
    ㆍ이미 결제금액이 포함된 카드청구서를 받으셨다면, 해당 카드사에서 환급해 드리거나, 승인취소 및 한도 복구를 해 드립니다.
    체크카드의 경우, 해당 금융사의 사정에 따라 환불기간이 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.

    [무통장입금결제 → 환불]
    환불접수 후 영업일 기준 3일 이내 실제 입금액을 확인이 가능합니다.

    [계좌이체결제 → 환불]
    계좌이체의 환불은 취소완료 후 은행 영업일에 따라 3일 정도 후 해당 계좌로 입금 처리 됩니다.

    [휴대폰결제 → 환불]
    ㆍ결제 월과 취소 월이 같을 경우 환불요청 단계를 거쳐 승인취소 처리됩니다.
    ㆍ결제 월과 취소 월이 다를 경우 환불요청 단계를 거쳐 계좌로 현금 환불되며, 결제금액은 휴대폰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.

    [포인트 → 환불]
    환불된 포인트는 ‘마이페이지>나의 포인트내역’에서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.
  • 배송상품 중 단순 변심으로 환불이 불가한 상품도 있나요?
  • ㆍ식품(냉장/냉동)상품 중 일부는 상품 특성상 환불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.

    ㆍ식품이 아니더라도 상품 특성상 환불이 불가한 상품도 있으니 상품 상세페이지의 구매정보와 안내사항을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
  • 교환 신청, 반품 신청을 철회(취소)하고 싶어요.
  • 1:1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립니다.

  • 배송상품을 즉시 취소하려는데, 온라인으로 반품 접수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.
  •  

     

    ㆍ조건부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하시고 상품준비중 단계에서 부분 취소 신청 시 남은 상품금액이 무료배송 조건 금액보다 작은 경우 배송비가 발생됩니다. 
    ㆍ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큰 경우에는 상품가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, 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은 경우에는 취소 신청이 불가합니다. 
    ㆍ배송비보다 작은 금액의 상품을 취소하시고자 하시는 경우, 고객센터 1:1문의로 접수 부탁드립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• 교환/반품 배송비 누가 부담하며,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  • 사유에 따라 배송비 부담주체가 다릅니다

      [구매자 부담사유]

        반품/교환시에 고객님이 배송비를 부담하시게 됩니다.


      [판매자 부담사유]

       상품 불량/오배송 등 판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반품시에는 최초 결제하신 배송비를 포함한 전체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.

  • 반품을 잘못했을 경우,어떻게 하나요?
  • 고객센터에 1:1문의를 접수해 주세요

  • 오전에 주문한 상품인데, 사이트에서 주문 취소할 수가 없어요.
  • 배송상태에 따라 취소 가능합니다.

      상품이 출고 배송중이거나, 배송완료의 경우 취소가 불가합니다.

  •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시,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?
  • ㆍ고객의 변심에따른 경우에는 배송비용은 고객이 부담하시고,

       제품의 하자로 생긴 경우에는 공급업체가 부담합니다.

  • 취소신청을 철회하고 싶어요.
  • 1: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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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승인취소에 대한 환불처리는,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
  • 상품 포장을 훼손하여 반품/교환이 안 된다고 합니다.
  • 일부상품은 포장 훼손 시 반품이 불가합니다.

  • 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야 하나요? 언제 받아 볼수 있나요?
  • 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어 주시고, 업체에서 입고 및 검수작업 완료 후 재출고 됩니다.
  • 상품이 배송중인데, 취소할 수 있나요?
  • 배송중인 상품은 취소가 불가합니다.

  • 교환을 신청하였으나 반품으로 바꾸고 싶습니다.[또는 반품 > 교환]
  • 고객센터 1: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립니다.
  • 배송 전 취소신청을 했는데,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.
  • 고객센터 1: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교환을 신청했는데, 품절이 되면 배송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공급사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이므로,배송비용은 환불됩니다.

  • 교환하고 싶은데, 새 상품과 맞교환이 가능한가요?
  • 맞교환은 불가능합니다.

    정당한 사유가 없고,고객의 변심으로 인한 경우에는, 먼저 취소하시고 ,재구매를 하여 주십시요.

  • 교환 신청시, 새 상품을 배송받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?
  • 마이페이지 > 배송조회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.
  • 상품을 교환하기 위해 상품을 반송했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아요.
  • 상품 입고후 영업일 기준으로 3~5일 이내에 재출고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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